무안 제주항공 사고 이전 국내 항공기 사고 사례
제주항공의 주가하락의 진정은 언제쯤?
안녕하세요. 차트도슨트입니다.
고환율 고금리 등으로 국내시장이 암울한데,
무안항공에서 제주항공 사고까지 발생해
연말 분위기가 안좋습니다.
주식시장이라는게 좋지 않은 일이 있어도
수혜주를 찾는 돈의 속성이 있으니 냉정하게
차트를 한번 보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위의 그림은 제주항공 월봉차트입니다.
제주항공은 전 영업일 12월 27일에 시장
하락과 함께 2020년부터 지지했던 월봉 하단
추세를 이탈하였습니다. 또한 24년 12월은
18년부터 생긴 하락추세선의 상단 변곡이기
도 했었는데,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하였기
때문에, 하락추세는 계속 진행됩니다.
(*상승해야 될 자리에서 상승하지 못하면,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큰 추세는 더욱
그렇습니다.)
지금 이평, 일목으로 분석해봐도 남은 지지라인
은 없습니다. 장기적으로 저 월봉추세를 돌파를
하기 전까지는 추세전환은 쉽지 않습니다. 일목
균형표로도 주봉상 기준선을 돌파 안착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제주항공은 23년부터 흑자전환하여 올해 1,5
0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했었는데, 주가는
희한하게 3년 내리막이었습니다.
(가끔은 과거를 얘기해주는 재무제표를 뒤로
하고, 주가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주가 =에너
지와 동일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이유
들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항공의 경우 보잉 737-800 기종을 37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의 경우 해당
기종을 1대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오늘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항공사별 보잉 737-
800기종 보유대수와 운행노선를 확인해보세요
국내 항공사고의 경우 분위기 및 시장
진정의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까요?
1997년 대한항공 괌 추락 사고 때, 대한항공
차트를 한 번 아래에서 보겠습니다.
1997년 8월 6일에 괌으로 가던 대한항공 보잉
747기종이 착륙을 시도하던중 추락하였습니다.
97년 외환위기를 앞둔 상황과 비교하는 것이
합리적이진 않지만, 하락의 기간을 한번 보면
약 3~4개월 소요된 거 같습니다.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월봉 차트들이 차이가
있어서 오늘 움직이는 모습이 굉장히 다른데,
그래도 굳이 보신다면 주가가 추세가 좀 나은
종목 위주로 보시기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이 영상보니 정말 화가나네요. 미디어보다
유투브가 훨씬 낫습니다.
https://youtu.be/PfkWm-q7R8o?si=R6pQ1hnVCVE-ptQm
** 해당 글은 개인의 단순 의견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이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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